마이데이터 본인가 사업자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이데이터 사업자 워킹 콘퍼런스가 오는 18일 온라인 생중계로 열립니다. 마이데이터 시장 초기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마이데이터 사업자 간, 이들 대상으로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정보기술(IT) 서비스 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자신문사는 2021년 마이데이터 산업을 이끌 주요 사업자들을 한자리에 모셨습니다.
국내 대형 은행과 빅테크, 유관 기관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새로운 미래 산업인 마이데이터를 조망하고 다양한 전략 등을 공개합니다.
NH농협은행·신한은행·국민은행 등 전통 금융사, 비씨카드·신한카드 등 여신금융사, 토스·쿠콘·해빗팩토리 등 핀테크 기반 기업들이 이번 콘퍼런스에 참여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결제원 등 주요 기관도 마이데이터 진흥을 위한 역할과 향후 전략 등을 직접 강연합니다. 한국레드햇, 인젠트, 디리아 등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기업도 이례적으로 콘퍼런스를 통해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행사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각 사업자의 주요 추진전략 발표와 함께 마이데이터 사업 구축에 필요한 기술 정보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마이데이터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할 차별화 서비스와 플랫폼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일시:2021년 3월 18일(목) 9시 30분~16시 30분
●장소:온라인 생중계
●주최:전자신문사
●참가:무료 사전 등록 후 메일, 문자로 시청 안내 제공
●대상:마이데이터 사업자, 마이데이터 중계기관,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기술 및 솔루션 개발 기업, IT컨설팅사, 금융기업·기관, 카드사, 핀테크 기업 등
등록 사이트 바로가기
-
길재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