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페스티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 게임잼 진행 과정을 생방송으로 중계하고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된다.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약 48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처음 만나게 되는 총 105명의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완성한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을 각 팀별로 자유롭게 의사소통 채널을 설정해 게임을 완성시켜 나가게 된다. 스토브 인디는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진행 방식을 안내하고 티셔츠, 명찰, 야식 박스를 배송하는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
스토브 인디는 이번 게임잼을 통해 완성된 출품작을 스토브 인디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하고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게임잼 종료 후 2주동안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중 추첨을 통해 상품도 증정한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더 많은 사람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스토브 인디에서는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게임잼,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