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대표 이동훈)이 CJ 4DPLEX(대표 김종열)와 공동 제작한 영어 교육 애니메이션 '출동! 시크릿 보틀 수호대'를 24일 CGV를 통해 국내 극장에 개봉한다.
청담러닝과 CJ 4DPLEX는 2019년부터 어린이용 극장판 애니메이션과 놀이 체험형 학습 콘텐츠를 공동 기획·제작해왔다. 양사간 협업의 첫 성과인 출동! 시크릿 보틀 수호대는 어린이 주인공들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열 가지 자연의 힘을 담은 보물을 찾아 세계평화를 지키는 히어로 어드벤처 장르 애니메이션이다. 24일부터 CJ CGV의 전국 12개 상영관(4DX관 및 씨네키즈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어린이 관람객들의 흥미와 자발적인 학습 몰입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액션 및 코미디 요소를 배치했다. 애니메이션을 극장에서 관람하며 자연스럽게 다양한 영어 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청담러닝과 CJ 4DPLEX는 CGV 극장 개봉에 이어 4월 1일부터 KT와 LG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에도 출동! 시크릿 보틀 수호대를 극장 동시상영 방식으로 출시한다.
양사는 이외에도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다채널방송사업자(MVPD) 대상으로 애니메이션 배급을 확대한다. 또 해당 애니메이션에 다양한 에듀테크 요소를 적용한 온·오프라인 IP(지식재산권) 사업을 중국, 베트남, 남미, 유럽 등 해외 시장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애니메이션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청담러닝 이동훈 대표는 “청담러닝의 영어교육 노하우와 CJ 4DPLEX의 4DX 제작 역량이 집약된 출동! 시크릿 보틀 수호대를 선보여 기쁘다”며 “극장 개봉 및 IPTV VOD 서비스 출시에 이어 해당 애니메이션 IP를 지속 육성해 콘텐츠 사업 가치도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