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비대면 솔루션]마드라스체크 '플로우'

마드라스체크는 올인원 협업툴 플로우로 효율적인 원격 근무환경을 구현한다.
마드라스체크는 올인원 협업툴 플로우로 효율적인 원격 근무환경을 구현한다.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의 올인원 협업툴 '플로우'는 2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재택근무(협업툴) 부문 사업 공급 서비스로 선정됐다.

플로우는 '프로젝트, 메신저, 업무, 간트차트, 영상회의, 파일함' 등을 통합한 올인원 협업툴이다. 실시간 협업과 업무 진행 상태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강점이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의성을 갖춰 효율적인 원격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플로우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휘발되는 개인용 메신저와 달리 대화와 자료를 무기한 보관할 수 있다. 상세 검색 기능을 갖춰 자료 검색도 가능하다. 외부인과 협업할 때에도 게스트 초대 기능을 통해 플로우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플로우는 중기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2020년 고객서비스 만족도에서 평균 평점 4.96점(만점 5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서비스 만족도는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평가하는 방식이다. '성능, 가격, 상담, 상품안내(매뉴얼), AS' 부분으로 이뤄져 제품 경쟁력뿐 아니라 서비스 만족도까지 종합적으로 판단이 가능하다.

평가에 참여한 관계자는 “국내외 거의 모든 협업툴을 사용해봤지만 한국 비즈니스 생태계에 가장 적합한 툴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협업툴마다 꼭 필요한 기능이 몇 가지씩 빠져 있지만 플로우는 종합적으로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고 사용자환경(UI)이 직관적이어서 사용이 편리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플로우가 다른 협업툴보다 강한 점은 고객과 소통이 활성화돼 있고 피드백이 굉장히 빠르다는 점”이라면서 “스타트업 서비스지만 안정적이고 빠른 피드백 덕분에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플로우는 다양한 기능뿐 아니라 '고객경험지원팀(CX팀)'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경쟁력도 보유했다. 고객문의 시 최대 2시간 내에 답변하는 JI2T(Just In 2 Time) 시스템과 제품 도입·판매 뒤에도 실시간으로 고객이 필요한 활용방법과 교육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가 실제로 목표를 신속하게 달성하도록 돕는 'flow Onboarding Program'을 제공한다.

플로우는 지난달 2000개 유료 기업고객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며 전년대비 450% 매출성장을 달성했다.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이랜드리테일, BGF리테일, 에쓰오일 등 대기업 고객을 확보했다. 대구은행 등 보안이 중요한 금융권에서도 최근 플로우를 도입하는 등 제품 신뢰도가 높아졌다. 검증된 품질과 안정성으로 중소, 스타트업에도 인기가 높다.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를 통해 수요 기업이 비대면 바우처를 활용하면 플로우를 최대 2년간 정상가의 9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는 “재택 근무 일상화로 협업툴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한 만큼 많은 중소·벤처 기업이 부담 없이 협업툴을 도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기업 디지털 역량을 끌어 올려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데 플로우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능 고도화 및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비대면 솔루션]마드라스체크 '플로우'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