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가 실시간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1.1'을 출시했다.
트윈모션은 건축과 건설, 도시 계획 그리고 조경에 이르기까지 전문가뿐만 아니라 초보자들이 직관적인 아이콘 기반의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품질 3D 이미지와 인터랙션을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이다.
사용자들은 Archicad, Revit, SketchUp Pro, Rhino 등의 BIM 및 CAD 프로그램을 트윈모션으로 손쉽게 가져오고, 트윈모션의 정교한 기능을 통해 단 몇 분 만에 고퀄리티의 시각화를 제작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최신 버전의 트윈모션 2021.1은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프레젠터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 통합 등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데이터스미스 다이렉트 링크 기능에 Revit 지원이 추가된다. Revit 파일을 다이렉트 링크 업데이트를 통해 하나로 통합할 수 있다. 또 에셋, 라이팅, 퍼포먼스 향상, 프레젠터 파일 내 공정 기능 등 다양한 신규 기능과 향상된 기능이 포함됐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트윈모션은 최초 콘셉트부터 포토리얼리스틱한 경험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체 건축 시각화 파이프라인에 있어 핵심 툴”이라며 “ 에픽게임즈의 제품군과 통합되어 그 기능이 더욱 강력해졌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