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과 더불어 점점 수위가 높아지는 보안위협으로 기업의 보안도 점차 위험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신 보안 위협은 나날이 진화하고 지능화하여 전통적인 방식으로는 이를 탐지하고 차단할 방법이 점점 더 어렵고 복잡해지고 있다.
전통적인 컴퓨터 바이러스(최근에는 악성코드, 악성 멀웨어) 탐지 방식은 이미 정의된 또는 식별된 위협의 패턴에 대입하여 동일한 패턴이면 위협으로 판단하고 이를 탐지, 차단, 대응 등 일련의 조치 행위를 수행한다. 그러나 최신의 보안 위협은 이미 정해진 위협에 대입하여 식별하는 방식에 한계가 있다.
이제 기업들은 알려지지 않은 위협,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 등의 위협에 대응해야 하는 새로운 방식이 필요해졌다. 한편 알려지지 않은 위협을 식별하는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AI 머신러닝 기술이 안티바이러스에 핵심 기술로 접목되고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4월 22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대처하는 AI 딥러닝 기반의 차세대 백신의 탄생”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에스지에이솔루션즈가 최신 보안 위협에 최적 대응하는 안티바이러스 바이러스 체이서(VirusChaser) 10 AI를 출시했다. 전통적인 안티바이러스 제품의 기능에 최신 기술인 AI 머신러닝 기술을 더해 보안을 강화했다.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 진단 및 식별, 확진 등의 일련의 차세대 보안 기능을 제공해 기업 보안에서 요구되는 궁극의 목표를 달성하게 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백신 소프트웨어의 시장 현황과 차세대 보안 위협 대응을 위한 안티바이러스 백신의 의미, 최신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방안을 사례별로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57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