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문미옥)은 'STEPI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STEPI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은 블로그·SNS 중심으로 운영됐던 기존 'STEPI 대학생 기자단'에서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활동영역을 넓히고자 기획됐다.
콘텐츠 제작 및 SNS 활동을 좋아하는 전국 대학교 재(휴)학생 및 졸업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출 기자단은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과학기술혁신 정책 분야 현장 취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기자단에 선발되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교육 등을 포함해 △월 별 소정의 활동료 지급 △영상 제작비 지원 △과기정책연 주요 행사 등 연구현장 참여의 기회도 제공된다.
모든 활동을 무사히 수료한 기자단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성과에 따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상 및 우수 기자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기자단에 참여하기 원하는 대학생은 STEPI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는 서류 심사 및 화상면접 등을 거쳐 5월 4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며, 선발된 기자단은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문미옥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소통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크리에이터 기자단이 과학기술혁신정책을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알리는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국민과 소통의 창구가 되어줄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STEPI 누리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
김영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