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정보통신기술(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양자보안 관련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 Q'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테이지 Q는 SK텔레콤이 지난달 23일 선보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행사로, T팩토리를 방문한 고객은 누구나 8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T팩토리 전체 공간에 퀀텀2 스마트폰 양자보안 기술을 주제로 8개의 게임존을 설치했다. △해커키와 퀀텀키를 사용해 카드 짝을 맞추며 양자보안을 이해할 수 있는 'Q 카드게임' △갤럭시 퀀텀2 단말 스펙과 양자난수생성(QRNG) 기술에 대한 문제를 맞추는 'Q 퀴즈' △영화 미션임파서블 명장면을 차용해 레이저 미로를 통과하는 '임파서블 Q'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스테이지 Q 이벤트 참여 고객에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무료이용권, T팩토리 기념품, 미로 큐브 토이, 라이팅 밴드(팔찌) 등을 선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수 SK텔레콤 모바일CO장은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출시를 기념해 보안기술에 대한 MZ세대의 이해를 돕고, SKT의 다양한 구독형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테이지 Q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