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대표 최종복)는 교육부·고용노동부·중소벤처기업부 3개 부처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지난 31일 개최한 '중소기업 청년 일자리 매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우수 중소기업 온택트 채용동향 설명회'에 참석했다고 4일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고용시장 사정을 고려해 우수 중소기업과 청년 간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완화하는 등 청년 구직자의 일자리 매칭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청년들과 중소기업간의 일자리 미스매치 간극이 줄어들고, 청년일자리 정책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지더블유캐드코리아 측은 기대했다.
회사는 청년 취업 활성화 방안을 논하는 일자리 간담회에 대표 기업으로 참석, 청년 일자리 창출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에서는 청년층의 구직 애로사항 및 청년 일자리문제 해소방안 등이 논의됐다. 2부 행사에서는 업종별 채용동향 설명회와 계층별 취업 특강이 진행됐다.
이장근 지더블유캐드코리아 전무는 “ 제조, 건축, 건설 등 다양한 산업군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CAD을 제공하고 있고 전공에 관계없이 다양한 인력을 채용, 청년층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청년들이 취업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다시 한번 체감하는 자리였다”며 “청년 구직자들에게 많은 채용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