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수혜기업]웨일텍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수혜기업]웨일텍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수혜기업]웨일텍

이택희 웨일텍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그는 “진행 중이던 동작인식 기반 애플리케이션 연구가 어느 정도 성과를 나타내는 와중에 창업지원단으로부터 연구실 창업 관련 연락이 왔다”며 “자재 및 재료 구입이 절실한 상황에서 기회라고 생각해 지원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보유한 기술역량과 성과는.

▲초중고 및 대학까지 아우르는 공학적 지식에 관련된 콘텐츠를 개발했다. 눈으로 볼 수 없는 전자의 움직임이나 자기장의 변화 등을 가상공간에 표현하고 이를 메타버스 기반으로 동작하게 하는 제품을 완성했다. 개발된 제품 중 대학 수준의 공학교육 콘텐츠는 현재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 납품했다.

-사업을 영위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은.

▲세무관련 처리가 힘들어 믿을만한 세무사를 선정했다. 세금 처리 관련 도움을 받았고 창업지원단 검토를 통해 더욱 확실한 세무 처리를 할 수 있었다. 막 제품 판매가 시작된 상황이라 자금의 유동성이 부족하다. 저금리 대출, 혹은 추가 지원사업 선정등의 금전적 지원이 필요하다.

-향후 사업계획은.

▲현재 로컬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장해 넓은 시장을 공략하고자 한다. 전 세계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달 이용료를 징수해 안정적인 수익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