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에 맞는 레시피(조리법)가 있듯 소프트웨어(SW)교육에도 교구에 맞는 레시피(교안)가 있다면' SW교육 경험이 있는 교·강사라면 한번쯤 해봤을 생각이다. SW교구는 넘쳐나는데, 교구에 맞는 교육방법을 몰라 활용하지 못하는 교·강사를 위해 SW교육 레시피를 제공한다.
아두이노 A부터 Z까지. 아두이노를 활용한 다양한 SW교육이 있지만 아두이노를 정확히 모르고 하는 수업도 많다. 아두이노를 교구로만 활용하는 SW교육은 이제 그만이다. 아두이노는 물론, 프로그래밍, 전기전자까지 개념과 원리를 알고 수업을 시작하자.
SW교구 전문몰 '마이클래스몰'에서 37종의 아두이노 센서키트와 이를 활용해 바로 수업에 적용하는 교안을 구매한다.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전기전자 개념과 원리를 가볍게 학습 후 본격적으로 아두이노를 활용해 보자. 총 143페이지로 구성된 37종의 아두이노 센서 학습 가이드북만 있으면, 교·강사 누구나 아두이노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이 가능하다.
학습 가이드북으로 아두이노 전원 입·출력, 통합개별 환경, 디지털 핀 사용하기, 아날로그 핀 사용하기,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등을 수업한다. 디지털 센서, 아날로그 센서, 라이브러리 활용센서 등을 활용한 수업도 가능하다.
학습 가이드북은 마이클래스몰 회원이면 누구나 사이트에서 무료로 내려받기가 가능하다. 학습 가이드북이 무료여서 패캐지 상품을 최저가에 구매한다. 한혜정 이티에듀 마케팅팀장은 “아두이노 센서키트를 구매하면, 37종류의 아두이노 센서를 활용하 다양한 수업이 가능하다”면서 “SW교육 교·강사 수업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