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 재미를 쫓는 소비 성향)'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콜라보로 게임은 물론 OSMU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 지난해 라인프렌즈와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올 여름 게임 안팎으로 다채로운 형태 제휴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금융, 식품, 테마파크까지 다양한 제휴로 이용자 반응이 뜨겁다.
넥슨은 이달 7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에서 '카러플X진라면' 제휴 아이템을 출시했다. 레전드 등급 하이브리드 '진라면 카트'와 '진한 국물 오라', '쫄깃 면발 스키드'를 포함한 총 7종의 아이템을 선보였다.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뚜기에서는 '다오'와 '배찌'가 각각 그려진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 용기, 컵면을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오뚜기몰에서 판매 중이다. '카러플X진라면' 제품 뚜껑에는 내달 29일까지 사용 가능한 '진라면 제휴 아이템' 100% 당첨 쿠폰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켈로그와 손잡고 '콘푸로스트 카트라이더 기획팩'도 출시했다. 콘푸로스트 2팩과 함께 '카러플'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이 담겨있는 기획 제품이다, 아이템 쿠폰에는 켈로그 전용 아이템을 포함해 '1만 루찌', '1000 에너지 크리스탈'이 들어있다.
넥슨은 롯데월드와 제휴를 통해 신규 어트렉션 '월드 카트레이싱'을 오픈했다. 테마파크 내에서 카트라이더를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이다. 실감나는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서킷 레이싱'과 보호자와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이싱' 2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이달 29일에는 인게임에서도 롯데월드를 만나볼 수 있다. 올 여름 신규 테마 '코리아' 업데이트 계획 일환으로 다양한 한국 지역 트랙과 함께 롯데월드 트랙도 선보인다.
신한은행과는 '다오', '배찌' 디자인으로 구성된 한정판 에디션 카드 '신한 헤이영 체크카드 카트라이더 에디션'을 출시했다.
카드 발급 신청자에게는 카러플 인게임 아이템 레전드 카트 바디 '흑기사', 레전드 캐릭터 '문어다오'가 담긴 쿠폰과 캐릭터 스티커를 지급한다. 또 카드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찌쿠션, 텀블러, 우산이 포함된 '카러플' 스페셜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선착순 10만개만 발급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6월 개막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KRPL)' 첫 공식 후원사로 활동 중이며 여름 개막을 앞둔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후원사로도 나선다.
넥슨 김경아 마케팅실장은 “귀엽고 친근한 카트라이더IP 감성이 다양한 산업군 제품과 만나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다오와 배찌는 카트라이더, 카러플 이용자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인기 캐릭터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