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다음 달 11일 갤럭시 언팩을 개최하고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 등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21일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를 대상으로 '갤럭시 언팩 2021' 초청장을 발송, 모든 일상의 경험을 극대화해주며 모바일 혁신의 다음 장(next chapter)을 열 최신 갤럭시 기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언팩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다음 달 11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닷컴과 유튜브 등 주요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언팩에서 선보일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행사 부제와 이미지 등을 통해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2종 발표를 암시했다.
초대장에는 'Get ready to unfold(펼칠 준비 하세요)'라는 영문 문구를 담았다. 화면을 양 옆으로 펼치는 폴드와 위·아래로 펼치는 플립을 형상화한 이미지도 넣었다. 라이트 바이올렛, 그레이, 다크 그린, 베이지 등 제품 색상도 엿볼 수 있다.
갤럭시Z폴드3는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갤럭시폴드 시리즈 3번째 제품이자, 폴더블폰 최초로 S펜이 탑재된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대중화를 위해 갤럭시Z 폴드3 출고가를 전작(239만8000원)보다 약 40만원 내린 199만원대로 책정할 것으로 알려졌다.l
이날 공개되는 갤럭시Z 플립3 출고가도 전작(165만원)보다 40만원가량 낮출 전망이다.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 국내 공식 출시일은 다음 달 27일이 유력하다. 앞서 17~23일 일주일 동안 예약 판매할 예정이다. 예판 구매자 사전 개통 일정은 24~26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2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