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화 솔루션 전문 기업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가 주사업자 앤시정보기술과 함께 부산상수도사업본부의 차세대 경영지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노후화된 현 경영지원정보시스템을 최신 IT 기술을 적용해 새롭게 구축하고, 빠른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경영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주요 관리자와 담당자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시스템 화면 개발, 데이터 분석 결과의 시각화, 대시보드·데이터 분석 보고서 제작을 위해 AUD(Automated UI Development)플랫폼을 공급한다. AUD(아우디)플랫폼은 BI·OLAP, 대시보드·시각화, 리포트, UI·UX, 엑셀 프로세스 자동화 등 업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코딩 자동화 기술 기반의 통합 UI 개발 플랫폼이다.
부산상수도사업본부에서 사용하던 수작업 엑셀보고서를 DB와 연결된 형태로 시스템화하고 리스트형, 정형, 비정형 등 각종 형태의 분석 보고서 화면을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시각화 서비스 및 대시보드 관리 기능을 개발하여 사용자별 요구사항에 맞는 맞춤형 리포트를 제공한다.
특히, AUD플랫폼이 제공하는 SW로봇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는 보고서 화면을 엑셀로 설계하면 별도의 코딩 없이 HTML5웹 화면으로 전환, 웹에서 자유롭게 수정, 승인, 인쇄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바아이매트릭스 관게자는 “AUD 플랫폼의 다양한 장점을 내세워 부산상수도사업본부에서 10년 이상 사용해 온 기존 리포팅툴을 AUD플랫폼으로 윈백했다”며 “AUD플랫폼을 활용해 예산 결의서(리포트) 화면을 개발한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