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중기 디지털 전환에 쓸 AI솔루션 공급기업 모집

SBA, 중기 디지털 전환에 쓸 AI솔루션 공급기업 모집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DX) 프로젝트를 위한 AI 공급기업을 공모한다.

SBA는 지난 4월 AI 수요기업 공모를 진행했다. 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수요기업들은 주로 디지털 전환 도입 단계에 있는 기업이다.

공급기업은 SBA가 제공하는 수요 과제집 검토 후 최대 2개사 매칭희망 수요기업을 정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상호 매칭을 통해 프로젝트 문제해결과 목표 달성이 가능한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공급기업 모집이 완료되면 약 3주 동안 매칭이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간 미팅을 통해 최종 프로젝트 컨소시엄을 구성한다. 공급기업은 복수 수요기업과 미팅을 진행하며 최종 1개 수요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구성된 프로젝트 컨소시엄은 정해진 기간 내에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제출하면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5개 컨소시엄을 선발한다.

선발된 5개 수요기업-공급기업 컨소시엄에게는 최대 1억원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자금이 지급한다. 실행지원금은 수요기업 사업혁신 프로젝트 AI 도입을 지원하는 취지로 프로젝트 핵심인 AI 기술개발·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기업에게 지원금을 직접 지급한다.

공급기업 공모 접수는 SBA 홈페이지에서 9일부터 18일 17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공모나 수요 과제집 등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S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