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총 상금 2100만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수요자 중심 정책 발굴과 기관 운영 및 사업구조 혁신을 위해 제29회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 △한국판 뉴딜 2.0 △지역혁신 △중기 현장혁신 △중기 지원제도 등 중소벤처기업 정책 관련 5가지 분야이고, 이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중진공,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총 상금 2100만원

올해는 국민체감 정책아이디어 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 정책에 대한 시의성 있는 심층 연구 활성화를 위해 정책연구 논문도 모집한다. 신청양식도 간소화했다. 정책 아이디어는 3면 이내, 정책논문은 20면 이내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총 시상 규모는 2100만원이다. 대상 2팀(각 300만원)과 최우수상 4팀(각 200만원) 등 16편을 정책아이디어와 정책연구 논문 부문별로 선정해 포상한다. 특히 수상자는 중진공과 헤럴드경제 입사 지원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최대 3인까지 공동으로 참가 가능하다.

제출된 정책 아이디어와 정책연구 논문은 1차로 중진공 현장부서에서 평가를 진행한다. 이어서 2차 평가에서 전문가 평가와 함께 온라인 국민 평가 결과를 반영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김학도 이사장은 “이번 국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연구 결과가 제시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중진공은 제출된 정책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지원 사업에 적극 반영해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