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기업들이 유연하고 민첩한 비즈니스를 위해 디지털 전환을 서두르고 있으며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다. 복잡해지는 고객의 요구사항과 꾸준히 증가하는 컴퓨팅 리소스 및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적합하다고 보기 때문이다.
한국IDC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일반 기업은 물론 금융, 공공, 교육 등 다양한 조직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 되면서 올해 클라우드 환경으로 도입되는 IT인프라는 전체 시장의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인력과 전문 기술의 부족으로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전환에 선뜻 나서지 못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에 성공하려면 클라우드 전환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파트너가 필요하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8월 31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올해 주목해야할 오라클 클라우드 기반 기업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올해 기업들이 추진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들을 살펴본다. 메가존과 오라클이 고객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성공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서비스와 아키텍처 구성 사례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한다.
시장을 앞서가는 기업들의 프로젝트를 살펴보며 멀티 클라우드 적용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오라클 클라우드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73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