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팩토리 등 공정 자동화가 빠르게 이뤄지면서 CAD 제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 CAD는 자동화·지능형 도구다. 신속한 기계설계와 도면작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스타캐드는 오토캐드와 호환성이 우수하다. 제품은 사용 방법, 단축키, 인터페이스, API 등이 모두 동일하다. 주요 기능은 △PDF 가져오기 △도면 공간 절약 기능 △IFC 파일 형식 지원 △공동 작업 관리 도구 △이동·복사·붙여넣기 기능 등이다. 편의성도 강화됐다. 3D 성능을 최적화했다. 이 과정에서 메모리 사용량은 낮추면서도 작업 처리 속도는 높였다. 자동화 기능을 갖췄다. 사용자는 설계가 필요한 부분과 설치 기계 정보만 입력하면 맞춤형 도면을 5분 안에 받을 수 있다.
지스타캐드는 오토캐드 대비 고정비 부담이 적다. 모두솔루션은 사용 기간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여타 제품과 달리 고정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현재 전 세계 100여개국 80만명 이상 사용자가 지스타캐드를 사용하고 있다. 국내 300여개 교육 기관에서 지스타캐드를 캐드 교육용 솔루션으로 활용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스타캐드는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매해 비용이 발생하는 구독형 캐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