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대표 조영탁)은 휴넷평생교육원에서 온라인 학점은행제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휴넷평생교육원은 9월 1일과 15일 개강반 수강생을 동시 모집 중이며, 수강신청은 개강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를 수여받아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교육부 공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으로, 온라인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하는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에서 2018년부터 3년 연속 전 과목 100% 인가를 받았다. ISMS 인증을 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 관리체계를 자랑하고 있다.
현재 △경영학, 심리학 전공 전 과목,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이론 및 실습 전 과목,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 전 과목 등 인기 교과목들이 개설돼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 공인회계사(CPA) 및 미국 공인회계사(AICPA) 과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공시자료 회계·세무 과목 기준, 2018년~2020년 3년 연속 수강생 수 1위를 차지했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9월은 내년 2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15주 과정)이 시작하는 시기라 수강생이 많이 몰린다”라며 “학점은행은 온라인도 정원제로 운영돼 인기 강좌는 조기 마감되기도 하니, 수강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