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진흥원, 온택트 교실 '소셜로그온' 개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기반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 종사자 교육현장.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기반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 종사자 교육현장.

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경제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종사자 온택트 교실 '소셜로그온' 메타버스 플랫폼에 개설하고, 수강생을 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향상 및 성장단계 사회적경제기업의 조직개발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이다. 일-학습 병행이 어려운 사회적경제 종사자를 위해 전면 온라인 과정으로 설계됐다. 교육과정은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과정과 창업 3년 이내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조직개발 교육이 있다.

사회적경제 종사자의 교육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시공간 제약과 비대면 교육 한계를 극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팀 학습 방식을 도입해 강의 위주의 획일화된 사회적경제 교육 방법을 탈피해 조직성과 설계, 사업 전략방향 수립 등 현장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온택트 워크숍과정도 진행한다.

사회적경제 조직이 사회·환경 변화에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해', '밀레니얼 리더십'과 같은 이슈 특강도 병행한다.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경제 종사자들이 능동적인 의사결정으로 조직을 변화시키는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사회적경제 교육 플랫폼에서 9월 17일까지 가능하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