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즈협회, 107회 굿모닝CEO학습 개최...SK마이써니 김지현 부사장 강연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8일 제107회 굿모닝CEO학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 mySUNI(SK마이써니) 김지현 부사장이 '제조업의 BM 혁신, 스마트서비스' 강연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김 부사장은 SK플래닛 신사업 전략 상무 등을 역임했고, 지난해 출범한 SK그룹의 구성원 역량 강화 플랫폼인 SK마이써니의 AI컬리지 부문 부사장을 맡고 있다.

김 부사장은 기업의 비즈니스모델(BM)이 디지털 기술을 만나 플랫폼 비즈니스, 구독경제, 공유경제 등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구글, 테슬라, 카카오 등 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특히 디지털 전환을 통한 실질적 성과창출을 위해서는 “ABCI”, 즉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 사물인터넷(IoT)의 역량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디지털기술의 발전에 따라 달라진 일상을 보여줬다.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은 “디지털 경제시대에 스마트서비스의 선제적 준비로 기업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번 굿모닝CEO학습은 분야별 대·중소기업, 연구자, VC 등 전문가가 교류·협력하는 '개방형 혁신 네트워크 i-CON' 사업 일환으로 열렸다.

메인비즈협회, 107회 굿모닝CEO학습 개최...SK마이써니 김지현 부사장 강연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