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공배달앱 추석맞이 풍성한 이벤트…가전제품 3종 경품 증정

광주시는 위메프오 광주공공배달앱이 9월 추석을 맞이해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방역조치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그간 지역민의 착한 소비에 감사하며 공공배달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오는 10일부터 10월10일까지 인기 가전제품 3종 5대(의류 청정기, 의류 건조기, 청소기)로 9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광주 공공배달앱 9월 가전제품 3종 경품이벤트 포스터.
광주 공공배달앱 9월 가전제품 3종 경품이벤트 포스터.

주문 고객이 마케팅 문자메시지(SMS) 수신 동의 후 배달 주문을 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횟수 등 제한이 없어 많이 주문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후에도 자체계획에 따라 경품 이벤트가 있을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 페이백 20% 적립과 즉시할인 쿠폰, 전통시장 장보기(무등시장·남광주해뜨는시장) 배달료 무료 지원이 계속된다. 현재 매주 토요일 페이백 20% 적립 행사는 주문 시 포인트가 적립돼 추후 주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추석 명절 제수용품 장만을 위해 전통시장에서 수산, 육류, 과일, 반찬 등 신선한 식재료를 광주공공배달앱으로 배달료 무료 및 할인 지원을 받으며 주문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추석 명절을 맞아 특별판매(10% 선할인)한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도 광주공공배달앱에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정부가 9월 중 예산 소진 시까지 배달앱 온라인결제로 2만원 이상을 4번 시키면 1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비대면 외식쿠폰 발행사업도 광주공공배달앱에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전부터 외식쿠폰을 지급해 명절 대목 소비를 촉진하겠다는 취지다.

정영화 시 민생경제과장은 “위메프오 광주공공배달앱이 7월 정식 출시 이후 지역민의 착한 소비와 관심 덕분에 소상공인에게 꾸준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 증대와 추석맞이 지역민의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풍성한 비대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