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이 오디오 매거진 3탄으로 '썬데이 용민'을 창간했다고 9일 밝혔다.
시사평론가 김용민이 진행하는 '썬데이 용민'은 8090 그 시절 그리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레트로 오디오 콘텐츠로 매주 일요일 낮 12시에 공개한다.
썬데이 용민은 △추억의 인물을 모시고 진행하는 근황 토크 '라떼 인터뷰' △배상훈 프로파일러가 들려주는 8090 미제사건과 실화사건을 다룬 '사건과 실화' △김영대 음악평론가와 함께 하는 8090년대 가요계 이야기 '다시 워크맨' △고전 문학을 요즘 시대상에 맞춰 각색한 오디오 드라마 '용 시어터' △윤성은 영화평론가와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영화를 되새겨보는 시간 '비디오 천국'까지 총 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12일 공개될 '라떼 인터뷰'에는 머털도사, 임꺽정, 객주를 그린 만화가 이두호 작가와 종이접기 강사 김영만 선생님이 출연한다.
'사건과 실화' 코너에서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사건 유형과 원인, 과거와 현재 수사방식의 차이점을 바탕으로 '치과의사 모녀살인사건'을 분석하고, '용 시어터'에서는 현시대 상황에 맞춘 각색으로 구성된 새로운 '심청전'을 들을 수 있다.
썬데이 용민은 매주 일요일마다 공개하며 첫 달 무료구독 혜택을 제공 중이다. 팟빵 관계자는 “오디오뿐 아니라 사진과 일러스트 등 비주얼 미디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디오 매거진이 팟캐스트 업계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면서 “팟빵은 국내의 독보적인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청취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
김시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