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AP-2021A, AP-3021D, AP-1521B)가 '2021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 외에도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P-6320L/R), 에어 카트리지 공기청정기 아트에디션(AP-1019), 인테리어 공기청정기(AP-1720H) 등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물론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코웨이의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제품
코웨이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제품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되고, 공간의 품격과 가치까지 높여줄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을 위해 많은 공을 들인 제품이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며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제품 상단 에어 팝업부가 움직이면서 공기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에어 팝업 모션과 360도 모든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디자인적으로 구현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센터장은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와 감동을 전하려는 코웨이의 진심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을 향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