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원장 박귀찬)은 과학기술계 연구 성과와 최신 이슈를 공유하고 토론의 장을 제공하는 '과학자 소통 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12일 오전 7시에 개최되며, 대전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준수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조은애 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가 '친환경 연료전지로 이끄는 수소전기차 시대'를 주제로 다가오는 수소에너지 시대 핵심 기술인 연료전지와 이차전지, 수전해 시스템 연구를 살펴본다. 이를 토대로 활성과 안정성이 향상된 친환경 전극 소재 개발 과정을 공유한다.
조은애 교수는 KAIST에서 재료공학을 수학해 학·석·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KAIST 신소재공학과에서 연료전지 촉매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강연 이후에는, 송미영 한국한의학연구원 부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참여자와 함께 심층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 참가신청 및 사전 질문 접수는 KIRD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KIRD 유튜브 채널 '연구자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지난 5개월간 연구자를 이어주는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해온 이번 포럼은 다가올 10월 26일 권오철 천체 사진작가의 '제10차 과학자 소통 포럼'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
김영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