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글로브'는 패션 브랜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타일링 게임이다. 수천개 실제 브랜드 의상을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브랜드 상품을 경험할 수 있고, 게임 내 구매링크를 통해 실 상품 구매까지 가능하다.
아용자들은 스토리를 따라 각 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 의상을 수집과 동시에 핫스팟을 게임 내에서 경험할 수 있다. 스타일링 관련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의상과 아이템을 획득하는 재미, 다양한 나라들을 여행하는 기분으로 즐길 수 있는 스토리 여정, 나만의 패션 Q&A를 완성하고 다양한 주제로 화보를 촬영할 수 있는 스타일 기록, 유저 간 베스트 코디를 꼽는 패션위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인터뷰] 현지민 에어캡 대표
현지민 에어캡 대표는 “한국 개발사로서 게임을 고도화해 세계 여성들이 즐길 수 있는 패션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 대표는 “수상을 기대하지 못했다”면서 “게임 가능성을 보아주신 심사위원분들과 유저투표에 참여해주신 유저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걸글로브가 세계 여성들이 즐기는 패션 게임이 되기까지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면서 “지금껏 가져주신 관심에 조응하여 글로벌에서 높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전심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