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에 5만1000명 참가...역대 최대

구몬학습,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에 5만1000명 참가...역대 최대

구몬학습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에 우수회원 5만1000명이 참여해 개최 이래 최대 인원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업계 최대 규모의 수학경시대회인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는 유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구몬수학 회원 중 2단계 이상 앞선 학습을 진행하는 우수회원에게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회원들은 본인의 실력을 테스트를 통해 점검할 수 있다. 뛰어난 성적을 거둔 회원들에게는 △구몬장학금 △해외연수 제공 △교원도서 전집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는 회원별 학습단계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지난 16일 치러졌다. 총 4만9000여명이 접수한 온라인 시험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만큼 엄격한 실력 검증을 위해 '얼굴 안면 인식 시스템'을 도입했다. 응시자가 사전에 등록한 사진과 시험 당일 응시자의 얼굴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부정 응시를 방지했다. 여기에 실시간 감독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응시자 주변에 타인이 자리하거나 시험 도중 자리를 비운 경우 즉각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1800여명이 참여한 오프라인 시험은 전국 86개 시험장에서 시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응시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구몬학습 회원들이 '구몬수학 우수회원 인정테스트'를 통해 성취감을 얻어 꾸준히 수학 공부를 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탄탄한 실력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나갈 예정이”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