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내달 12일까지 수출유망중기 모집…마케팅·금융 등 우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은 성장 및 수출잠재력이 높은 수출유망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2년도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을 25일부터 11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모집기업에 대해 12월까지 평가를 마치고 지정절차를 완료하면 내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2년간 '2022년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우대 지원 받는다.

지원 내용으로는 중기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6개 기관의 수출지원사업 참여시 우대뿐만 아니라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 5개 정책금융기관의 여신·보증조건 우대, 농협은행 등 9개 은행의 금리·환율 우대 등 20개 기관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출유망중소기업 모집 신청은 전년도 직·간접 수출실적이 500만 달러 이하인 중소기업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서류와 현장평가를 거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수출지원협의회에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수출유망중소기업은 중소기업의 수출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상·하반기 2회에 거쳐 모집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광주전남지역의 경우 21개사가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한 바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