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디에스(대표이사 이성용)는 금융IT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회사는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을 위해 디지털 신기술 교육 활성화와 관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디지털 신기술 플랫폼과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했다. 자체 기업부설 연구소도 설립했다. 연구소는 디지털 신기술을 연구하고 기술 고도화를 추진 중이다.
인공지능 비전 광학 문자 인식(OCR) 플랫폼과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관리 플랫폼 등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동시에 고객사에 비대면 전자문서 인프라 구축을 지원했다. 차세대 디지털 솔루션 개발과 최적화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해왔다.
신한디에스는 정보보호 토털 서비스를 통해 국내기업의 사이버 보안 수준 향상에 기여했다. 2016년부터 정보보안을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관련 컨설팅과 취약점 진단 등 서비스를 국내 산업계에 공급했다. 지난해 기준 34개사에 정보보안 서비스를 지원했다.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파트너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생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2015년부터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246개 기업을 육성했다. 18개 기업에 8억원 이상을 직접 투자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15개 파트너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협력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있다. 한컴위드와 이노베이션아카데미 등 디지털과 교육, 정보보호 분야 파트너사와 업무 협력을 추진 중이다. 고객 감동 경영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