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LG 시그니처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에 미국 유명 가수 존 레전드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존 레전드는 2001년 데뷔 이후 미국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상인 그래미상만 12번이나 수상한 최고 뮤지션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힌다.
LG전자는 올해 말까지 존 레전드와 함께 '레전드의 선물: 시그니처' 캠페인을 펼친다.
존 레전드는 이날 유튜브 등으로 이 캠페인을 위해 만든 연말 시즌곡 'You Deserve It All'을 공개했다. 이 곡에는 코로나19에 지친 모두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음원은 존 레전드와 미국 싱어송라이터 메간 트레이너가 함께 작곡했으며 그래미상을 수상한 라파엘 사딕이 제작을 맡았다.
존 레전드는 드류 키르쉬 감독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이달 중 공개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 영상에는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비롯한 다양한 LG 시그니처 제품들이 소개된다.
존 레전드는 내년 초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여는 와인행사에도 참여해 LG 시그니처 와인셀러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LG전자는 LVE 브랜드로 와인 시장에 진출한 그가 와인의 온도와 습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주는 LG 시그니처 와인셀러의 우수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존 레전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LG 시그니처와 함께 하게 돼 기대된다”라며 “LG 시그니처가 올 연말 집안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