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브포인트는 가상현실(VR) 콘텐츠 및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브포인트는 30여명의 전문 개발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에듀테크 분야에서 다년간 경력을 쌓은 전문가가 세계 유수 교육 콘텐츠와 연계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을 선도한다.
글로브포인트 'VR웨어 에듀스쿨(메타웨어)'은 가상현실 저작·체험 소프트웨어다. VR웨어가 제공하는 저작도구를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많은 친구와 오브젝트를 만들고 체험할 수 있다. 초·중·고교 수업과 일부 대학 이벤트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VR웨어 에듀스쿨은 △메타클래스룸 △메타플레이어 △메타버스 이벤트 체험 △다양한 3D 오브젝트 제공 △VR코딩 등 기능을 갖췄다.
메타클래스룸은 강의실, 강당, 운동장 등 학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메타버스 환경을 제공한다. 메타플레이어는 자신이 만든 가상현실 공간에 친구를 초대해 함께 체험하는 것이다.
사용자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OX퀴즈, 360 VR동영상, 교육용 학습 영상 등 활동을 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오브젝트로 원하는 주제로 메타버스 환경을 꾸밀 수 있다. 자신이 만든 가상공간에 블록코딩을 적용한 코딩교육과 로봇코딩과 연동을 통해 코딩학습을 할 수 있다.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는 “VR웨어 에듀스쿨을 통해 학교나 가정 등 다양한 교육 환경에서 쉽고 재미있는 메타버스 교육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 메타버스 공간과 기능을 업데이트해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