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하반기 인기상품]마케팅 우수-모코엠시스/클라우드저장소/엠파워 클라우드

모코엠시스의 클라우드 저장소 솔루션 엠파워 클라우드의 도입 효과
모코엠시스의 클라우드 저장소 솔루션 엠파워 클라우드의 도입 효과

모코엠시스(대표 고재현·조천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확산하는 가운데 클라우드 저장소 솔루션 '엠파워 클라우드(Mpower Cloud)'를 앞세워 민·관 고객 수요를 효과적으로 공략, 올 하반기 인기상품 마케팅 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엠파워 클라우드'는 데이터 저장소를 제공하면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하는 보안기능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공유·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든 업무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엠파워 클라우드는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접속 방식으로 자료를 저장·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어 재택근무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버전 관리와 프로세스 관리를 통해 랜섬웨어 공격부터 업무 자료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이 장점이다.

국내 시장에선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영상회의 등 원격근무 업무 환경이 보편화하면서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이 늘고 있다. 직원은 더 이상 고정된 사무실 내 공간이 아닌 집 또는 원격지에서 장기간 재택근무를 해야 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모코엠시스는 이를 겨냥해 엠파워 클라우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쳤다. 엠파워 클라우드를 구축해 업무 자료를 중앙에 보관하면 원격근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엠파워클라우드는 업무 자료를 PC가 아닌 중앙 스토리지에 보관함으로써 내부 사무실에서는 업무용 PC를 통해, 재택 또는 원격지 근무 시에는 가상사설망(VPN)이나 재택근무시스템(VDI)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엠파워 클라우드 저장소를 이용해 기업 내 모든 문서를 통합 관리하고 효율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모코엠시스 관계자는 “클라우드 저장소 솔루션 엠파워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중 최선의 대안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코엠시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11월 26~28일 3일간 개최한 제 22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ITS 2021)에서 기술보호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중소기업 기술보호 유공자 포상은 중소기업 기술 침해·유출 근절, 기술보호 인식개선 등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기업(인)을 발굴해 포상·격려하는 정부 포상제도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