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연,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 투자유치 IR 행사 개최

한자연,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 투자유치 IR 행사 개최

한국자동차연구원(이하 한자연)은 28일 충남 아산 호서웨딩홀에서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 투자유치 IR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지난 8일 개최한 2021년 강소특구 이노 스타 챌린지 IR 경진대회에 이어 특구 내 유망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두 번째 투자설명회다.

이날 전문 벤처캐피탈 투자기관인 한자연 출자펀드 운용사, 소부장 분야 전문투자 벤처캐피탈, 지역 투자펀드 운용기관, TIPS 운용사가 행사에 참석했다. 강소특구 입주기업이 원활한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액셀러레이터 역할을 수행했다.

강소특구 내 기업 3곳, 연구소기업 2곳 등이 참석했으며 10분간의 투자 피칭을 통해 보유 창업아이템의 기술성·시장성 및 사업성을 소개했다.

투자심사역인 현대기술투자, 이노폴리스파트너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신한벤처투자, 티인베스트먼트, 포스텍홀딩스 등으로부터 발표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상호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한자연은 투자유치 IR 행사에 이어 참여기업의 피칭 역량 강화와 투자유치 가능성 제고를 위해 'IR 피칭 클리닉'도 운영했다.

홍성휘 한자연 강소특구지원단장은 “투자설명회는 강소특구 기업들의 투자유치 IR 행사 수요를 반영해 개최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우리원이 보유한 우수 투자기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 입주 혁신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