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이 경제전문 유튜브 방송 '삼프로TV'를 운영하는 이브로드캐스팅과 손잡고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대한민국 최고 산업 전문지와 경제 분야 1등 뉴미디어로 자리 잡은 두 회사의 협력은 융합과 협업의 시대를 맞아 새로운 미디어 미래를 제시할 것입니다. 프로그램 공동 제작을 시작으로 전문기자 육성, 재테크 행사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콘텐츠와 사업 모델을 준비 중입니다. 두 회사는 올해 온·오프라인 크로스 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아시아 최대 재태크·금융 페스티벌 개최 등 콘텐츠와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전방위 분야에서 협업합니다. 독자 여러분에게 더 좋은 콘텐츠는 물론 새로운 미디어의 비전도 제시할 계획입니다. 두 회사의 혁신 프로젝트에 전자신문 독자와 삼프로TV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Tech미더머니' 테크 전문 프로그램 공동 제작
첫 협업 프로젝트로 'Tech미더머니'라는 동영상 시리즈를 공동 제작해 1월부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를 통해 방영합니다. 시즌1은 '2022년 게임체인저 기술'이라는 부제로 앞으로 산업지형을 바꿀 10대 기술을 10회 시리즈로 소개합니다. 전자신문 각 분야 전문기자가 현재 전개되는 기술 흐름을 쉽고 명쾌하게 소개하고 기술이 내포하고 있는 산업·경제적 의미를 짚어 봅니다.
스마트 글라스, 코로나 치료제, 수소 밸류체인, 쓰레기 산업, 5G 특화망, 게이트 올 어라운드(GAA), 마이데이터, 스마트 팩토리 등 평소 궁금하지만 어려웠던 기술을 한 번에 정리해 줍니다. '2022년 게임체인저 기술'은 방송과 함께 책으로도 출간됩니다. 온·오프라인 크로스 미디어를 통해 더욱 입체적이고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Tech미더머니'는 '시즌2' '시즌3'로 연속 기획될 예정입니다.
◇ '쇼미더머니' 아시아 최대 재테크 페스티벌 개최
아시아를 대표하는 재테크·스마트 금융산업 페스티벌인 '쇼미더머니2022'도 하반기에 개최됩니다. 알찬 재테크 정보를 제공해 견실한 경제관념과 자산관리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프로젝트입니다. 혁신기술과 창의 서비스를 갖춘 재테크 기업 발굴과 생태계 조성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페스티벌은 개인 투자자가 화폐, 금융, 경제 등을 체험 학습하고 전문가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됩니다. 주식, 부동산 등 분야별 유명 인플루언서가 특설 스튜디오에서 릴레이 생방송도 펼칩니다. 재테크·핀테크 기업의 전시 부스에서는 다양한 스마트 금융의 미래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투자의 시대, 확실한 투자 가이드로서 온 국민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에 동행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