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는 한국부동산원(REB)과 e-HRD 플랫폼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e-HRD 플랫폼은 인적자원개발 전 과정을 총괄하는 것을 목표로 역량진단, 경력개발(IDP, CDP), 교육운영 및 교육자원 관리 등의 기능을 갖춘다.
주요 개발사항으로는 개인별 역량진단과 결과분석, 부진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개발계획 수립 등이다. 직무 분야별 전문가 진단, 경력개발 계획 수립과 실적도 관리할 수 있다. 개발 시스템과 오프라인에서 수행 중인 교육운영 및 관리 기능도 연계하고 통합한다. 또 원내외 교육과정 및 교육이력, 교육비 등 교육자원 관련 정보에 대한 통합관리도 제공한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한국부동산원(REB)은 전략적 인적자원개발(SHRD)을 통한 '역량 기반, 성과 지향형 인재 양성'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전사 교육 관리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고, 체계적인 인재 양성관리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조직에서 요구하는 중장기 인재양성 전략을 반영한 역량기반의 성과지향형 e-HRD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전 달성과 구성원의 성장지향점 설정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최근 HRD 트렌드를 반영해 AI·빅데이터·블록체인과 함께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최적화된 교육 인프라를 제공, 최고의 HRD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
-
권건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