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C 게임 '스컬', 한국 인디게임 최초 판매량 100만장 돌파

네오위즈 PC 게임 '스컬', 한국 인디게임 최초 판매량 100만장 돌파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이 한국 패키지 인디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출시 1년 만이다.

스컬은 2021년 1월 21일 스팀에 정식 출시 후 5일 만에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했다. 작년 10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버전을 출시했다.

현재 스컬은 2만6000개 이상의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평가를 받고 있다.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중 최상위권 판매 순위를 유지하는 등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21년 스팀 '얼리 엑세스 졸업 부문' 최고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국산 인디게임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높은 잠재력을 가진 게임들이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우 사우스포게임즈 대표는 “네오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뒤 개발에만 집중해 게임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네오위즈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