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와플이 구축한 '충남대 대표 모바일 앱' 비대면 소통 서비스가 국공립대학정보기관협의회 '2021년 전국 국공립대학 정보화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티맥스와플은 지난해 7월 티맥스에이아이와 '충남대 대표 모바일 앱'에 챗봇·메신저 구현 요소 기술을 적용했다.
'충남대 대표 모바일 앱'은 대학 교육·행정 서비스를 통합하고 미래지향적 서비스를 더해 대학 앱 서비스 완성도를 한 단계 높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티맥스와플의 메신저·챗봇 기술은 충남대의 비대면 소통 서비스 이외에도 학사 운영의 효율성 실현에 핵심 역할을 했다. 메신저와 알림톡 기능을 결합해 제공하고, 메신저 기술을 주요 시스템에 연계해 충남대 학사 운영과 온라인 수업 시스템의 원활한 이용을 위한 기능을 최적화했다.
자연어 처리가 가능한 AI 기반 챗봇 기술을 통해 충남대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백마봇'을 구현해 입학 전형, 학교생활, 수업 관련 간단한 질문에 실시간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해 학생 문의에 즉시 대응하고 교직원 대면 업무 부담을 줄였다.
양정원 티맥스와플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의 교육·학과·행정 관련 서비스 제공 에도 혁신이 요구되고 있다”며 “티맥스와플은 단순 협업툴이 아닌 교육 서비스의 정보화 혁신을 지원하는 수단으로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협업 기술과 솔루션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
권혜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