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보육기업 2개사 시드머니 투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는 우수 보육기업인 더블유에스비 팜(대표 한동훈)과 메디엔비테크(대표 김남두)에 시드머니를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더블유에스비 팜은 국내 주요 서핑 지역의 실시간 해변 상황을 제공하고 강습부터 다양한 서핑 관련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 '더블유에스비 팜' 운영사다. 시장 경쟁력과 빠른 성장세를 높게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메디엔비테크는 와상환자를 위한 스마트 대소변 처리기 개발 및 제조 기업이다. 기존 자동 대소변 처리기 기능을 개선한 스마트 대소변 처리기 '메디케어(MEDICARE)'를 지난해 출시하면서 와상환자 돌봄 환경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돼 투자가 결정됐다.

강원혁신센터는 성장 가능성 있는 지역 스타트업에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투자 기업에 대해 경영권을 보장하고 투자금액 50%에 대해 주식매도 청구권을 부여하는 등 초기 창업기업이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소풍벤처스와 공동 운용하는 강원피크닉투자조합, 강원청년창업펀드1호를 통해 시드~시리즈A 단계로 투자하고 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직접투자와 운영 중인 투자조합으로 18개 기업에 총 33억원 규모 투자를 완료했다.

한종호 센터장은 “투자사업을 통해 도내 우수 기업을 위한 성장 발판이 마련됐다”며 “강원도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 투자 기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원=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