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최)이 대한민국 코미디 콘텐츠 제작사 JDB 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이강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플레이댑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출시된 신작 '플레이댑 랜드(PlayDapp Land)' 내에 'JDB 월드(가칭)'를 구축해 일반인과 개그맨들이 함께 호흡하며 코미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마련한다.
JDB 엔터테인먼트는 김대희, 김준호, 박나래 등 예능인이 소속된 종합 매니지먼트사다. 방송, 공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플레이댑 랜드'는 플레이댑 NFT 캐릭터로 구현된 아바타를 비롯해 숨바꼭질 처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강희 JDB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4차 산업혁명 핵심 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플레이댑과 함께 한국판 코미디 메타버스 월드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로블록스 플레이댑 랜드 내에 양질의 코미디 콘텐츠를 선보여 한국 코미디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양사간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플레이댑 랜드 내에 JDB 월드가 구축되면 '공개코미디'와 같은 코너가 만들어 질 예정”이라며 “앞으로 다각적인 사업 제휴를 통해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 사업 확장과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노력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