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 '네오핀 토큰', MEXC 상장.. 네오위즈 게임에 생태계 적용

네오플라이 '네오핀 토큰', MEXC 상장.. 네오위즈 게임에 생태계 적용

네오위즈홀딩스(대표 오승헌)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네오플라이(대표 오승헌)가 자체 암호화폐 '네오핀 토큰(NPT)'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Global'에 첫 상장했다.

NPT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에서 사용하는 유티리티 토큰이다. 향후 P2E, S2E,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에서 기축통화로 사용된다. P2E 등 블록체인 서비스가 출시될 따마다 유통물량이 함께 늘어나는 구조로 설계됐다. NPT는 추후 국내외 주요 거래소 상장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네오핀 P2E 첫 게임은 '크립토 골프 임팩트'다. 게임을 즐기며 '크리스탈' 재화를 획득, 이를 S2토큰(게임 내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S2토큰은 네오핀 앱에서 NPT로 교환할 수 있다. NPT는 거래소에서 매매가 가능하다. 추후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아바(A.V.A)' 등 게임에도 네오핀 생태계를 적용시킬 계획이다.

오승헌 네오플라이 대표는 “글로벌 거래소 MEXC의 첫 상장을 시작으로 NPT를 단계적으로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할 것”이라며 “P&E 마일스톤 달성, 좋은 인재 채용을 통한 개발력 강화, 성공적인 AFO 등을 통해 굳건한 네오핀 생태계를 조성하고, 블록체인 사업을 보다 공격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