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재팬-넥스트엔진, 해외 직판 성공 비결 공개…12일 웨비나 개최

카페24(대표 이재석)은 오는 12일 오후 4시 일본 법인인 카페24재팬과 현지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1위 업체 넥스트엔진이 '크로스보더 e커머스 성공 비결'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스트엔진은 일본 온라인 사업자가 라쿠텐, 아마존재팬 등 다양한 채널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이다. 연 1조엔(약 9조7400억원)에 달하는 거래액과 1억회 이상 주문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4만개 이상 기업이 넥스트엔진 솔루션을 활용 중이다. 카페24는 지난해 일본 플랫폼과 넥스트엔진을 연동하고 관련 사업 부문에서 지속 협력하고 있다.

카페24재팬-넥스트엔진, 해외 직판 성공 비결 공개…12일 웨비나 개최

이번 웨비나에서는 크로스보더 e커머스 성공 비결을 판매·물류 양대 부문으로 나눠 집중 조명한다. 현지 풀필먼트 솔루션 전문 기업 '오픈로지' 관계자가 물류 분야 사업 비결도 공유한다.

주요 내용으로 △크로스보더 e커머스 사업 성공 비결 △물류 분야 애로 대처법 △넥스트엔진 온라인 사업자 애플리케이션(앱)·서비스 매칭 솔루션 'NE차모' 활용법 등을 발표한다.

크로스보더 사업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카페24가 마련한 별도 웹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쇼다이 마코토 카페24재팬 대표는 “일본 e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따라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면서 “카페24는 기업의 해외 사업에 필요한 다국어 쇼핑몰 구축, 광고, 물류, 결제, 고객서비스(CS)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