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큐브아이, '2022년도 ESG 우수 중소기업 획득'

에스큐브아이, '2022년도 ESG 우수 중소기업 획득'

정보보호 전문기업 에스큐브아이(대표 오영철)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한전KDN에서 주관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가 소비자와 노동자, 관련업체, 지역사회, 환경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 등을 법과 윤리 테두리 안에서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에스큐브아이는 이를 위해 지난해 한전KDN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진행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사업'에 참여, 이번에 인증서를 획득했다. 안전·환경·인권 등 ESG 경영에 취약한 중소기업의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기관은 '중소기업 맞춤형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에스큐브아이는 그동안 지속적인 개선 결과로 44개 진단항목에서 100% 준수한 것으로 인정받아 종합평가결과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오영철 에스큐브아이 대표는 “사회적 책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IT보안기업이 되기 위에 노력한 결과로 중소기업에서 이례적으로 ESG 인증을 획득했다”면서 “향후에도 환경 경영방침을 기본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 방침을 통한 기업윤리 실천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