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녹십자엠에스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오후 3시 05분 현재 녹십자엠에스는 전일보다 +4.35% 상승한 91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프리카 지역 풍토병으로 여겨졌던 원숭이두창이 유럽,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발병 사례가 나타나면서 의약품 제조업체인 녹십자엠에스 주가가 강세다.
원숭이두창은 발열·오한·두통·림프절부종과 함께 손을 비롯한 전신에 수두와 유사한 수포성 발진이 퍼지는 것이 특징인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유전자 검사(PCR)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다.
앞서 녹십자엠에스는 PCR 방식으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진단키트를 개발했다는 점 등에서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묶이며 투자자들로부터 주목 받았다.
#녹십자엠에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