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이 우리 농가와 함께 안전한 국산 제철 농산물을 선보인다.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은 'GAP 제철 농산물 기획전'을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농가의 소득을 늘리고 치솟는 밥상물가로 장보기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농가 이익 증대를 위해서 수수료를 낮추고 상품 노출을 확대했다. 실제 농할갑시다 사업에 참여 중인 한 업체는 기획전 시작 이후 월 매출이 188% 성장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소비자를 위해서는 최대 52% 자체 할인하고, 20% 쿠폰을 추가로 제공해 가격 장벽을 더욱 낮췄다. 단, 쿠폰을 통해서는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GAP 농산물을 포함한 국내산 신선 농산물 200여 개 품목으로 △청경채 △껍질째 먹는 사과 △저탄소 성주참외 △컬러 대추방울토마토 등 GAP 인증상품이 주력 상품이다.
GAP란 농산물 우수 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의 약자로 국내 재배 농산물의 생산, 수확, 포장 전 과정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인증제도다.
오아시스마켓은 2020년부터 농식품부와 호흡을 맞추며 '으랏차차!우리농산물' '찬들마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직매입 전환해 국산 농축가의 소득 증대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직매입 전환 이후 월 매출이 400배 증가한 사례가 나오기도 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