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가 대중과 함께 만드는 음악 웹예능 '비밀:리에' 신규 프로젝트 음원으로 래퍼 페노메코 신곡 '먹구름'을 9일 오후 6시 공개한다.
'비밀:리에'는 대중의 다양한 고민을 아티스트 '아뜰리에'에서 '비밀'리에 고백하고 아티스트와 대중이 이에 대한 응원과 위로, 공감 메시지를 담아 음원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그렸다.
4월에는 래퍼 미란이가 짝사랑 중인 이들의 마음을 대변해 설레고도 쓸쓸한 감정을 표현한 신곡 'Pick up your phone'을 발표했다. '비밀:리에'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선 페노메코는 대중에 언젠가 빛날 내일을 위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신곡에 담았다.
음원을 완성하는 과정을 담은 '비밀:리에' 영상에서는 아티스트 아프로가 출연해 다정한 격려를 주고받으며 가족 같은 케미를 선보였다. 뮤직엔지니어 스테이튠드와 위스키바에서 다양한 칵테일을 시음하고 '최애' 술을 공개하는 등 취향을, 절친 다미안과는 시골여행에서 고민을 나눴다.
'비밀:리에'는 플로 운영사인 음악 콘텐츠 전문기업 드림어스컴퍼니와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기업 와이낫미디어가 공동 제작한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 권리 전문 투자사 비욘드뮤직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음원 지식재산(IP) 투자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