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소통·연애·웨딩 콘텐츠로 MZ세대 취향 저격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신선한 기획 등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카카오TV 콘텐츠 라인업을 꾸렸다.

새로운 드라마 장르, 웰메이드 예능 콘텐츠뿐 아니라 연애, 주식 투자, 생존 서바이벌 등 MZ 세대 공감 키워드를 콘텐츠로 기획하고 시청자가 직접 참여·소통하는 색다른 시도를 더했다.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는 시청자와 접점을 강화한 콘텐츠다. 실시간 라이브로 시청자가 유재석을 '플레이'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시청자가 직접 유재석과 미션을 수행, 콘텐츠에 참여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11일에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시청자와 소통이 이뤄진다. '평화콘서트'에 참여하는 가수 김호중 비하인드 스토리가 카카오TV에서 생중계된다. 이별 위기에 봉착한 커플이 참여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체인지 데이즈' 시즌2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공개된다.

매주 월~수 오후 7시에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결혼백서'는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했을 법한 결혼 준비 과정의 에피소드를 다룬다. 결혼 준비 트렌드를 담아 일명 'K-결혼가이드북'으로 불리고 있다. 결혼 입문단계인 프로포즈와 상견례, 경제권 이슈를 비롯해 신혼집 구하기, 혼수, 예물 등에 대한 에피소드를 제공 중이다.

카카오엔터는 “카카오TV 오리지널은 시청자 취향과 트렌드에 제작진의 재기 발랄한 기획과 아이디어를 더해 새로운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며 “참신한 소재와 기획으로 카카오TV 오리지널만의 재미와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을 전하기 위해 과감한 시도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