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매니아, LoL 서머 페스티벌 대회 개최... '누구나·어디서나' 참가

아이템매니아, LoL 서머 페스티벌 대회 개최... '누구나·어디서나' 참가

아이엠아이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리그오브레전드(LoL)' 랭킹 게임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템매니아 'LoL 서머 페스티벌' 대회는 e스포츠 게이밍 플랫폼 '배틀팟'을 통해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1차 '뜨거운 여름의 시작'은 4일부터 31일까지, 2차는 8월 1일부터 28일, 3차는 8월 29일부터 9월 25일까지 각각 4주간 펼쳐질 예정이다.

LoL 서머 페스티벌은 기존 e스포츠 대회와 달리 '누구나', '어디서나' 참가할 수 있다. 챔피언십이나 본선 참가 경력의 프로선수가 아닌 일반인 플레이어도 참여 가능하다. 집에서 평소처럼 플레이해도 순위 결과가 자동 집계된다. '배틀팟' 플랫폼에서 인증받은 본인 계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골드러쉬', '최강딜러', '미니언킬' 등 매 회차마다 새로운 테마와 미션이 준비됐다. 각각 최대 1000명까지 참가 가능하며, 100위 안에 든 플레이어에게 총 상금 340만원 상당 아이템매니아 마일리지가 차등 지급된다. 모든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도넛포인트로는 게이밍 기어, 치킨 세트 등 다양한 상품 응모가 가능하다.

아이템매니아 관계자는 “우승 또는 준우승자에게만 상금이 주어지는 대회가 아닌 보다 많은 게이머에게 풍성한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대회의 취지”라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e스포츠에 열광하는 유저에게 소통점을 찾아가는 아이템매니아가 되겠다”고 말했다.

LoL 서머 페스티벌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매니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