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탈모화장품,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5-스타' 획득

바이오니아 탈모화장품,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5-스타' 획득

바이오니아(대표 박한오)는 유럽 출시를 준비 중인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가 독일 더마테스트 안전성 평가 최고등급인 엑셀런트 5-STAR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코스메르나는 짧은간섭리보핵산(siRNA) 유전자 기술 기반으로 개발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탈모 관련 단백질을 만드는 유전정보를 가진 메신저RNA(mRNA)를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더마테스트 평가 등급 중 엑셀런트 5-스타는 직접 사용하는 부위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장기간 적용시험을 충족하면 부여되는 최고의 안전성 등급이다. 앞서 지난 3월 패치테스트에서 엑셀런트 등급 획득 이후 우수한 안전성과 품질을 세계적 검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다.

지난해 12월 코스메르나는 식약처로부터 안전성을 이유로 허가가 반려된 바 있다. 주성분인 siRNA 물질 안전성이 충분히 입증되지 않았다는 것이 이유였는데, 바이오니아는 이번 최고등급 획득을 통해 제품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함으로써 향후 유럽 화장품등록포털(CPNP) 등록을 통해 유럽 탈모시장 진출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외 코스메르나와 관해 국내에서 세 차례 인체적용 시험을 거쳐 인체에 부작용과 독성이 없다는 걸 증명했고, 이에 관한 논문을 국제 학술지 네이처(Nature) 산하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 게재해 제품 공신력을 높였다.

바이오니아는 이러한 안전성 바탕으로 출시 후 시장 점유율을 10% 이상으로 목표하고 있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코스메르나는 주 1회 두피에 도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안전성과 효능뿐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며 “향후 CPNP 등록도 올해 말 계획에 맞춰 진행해 글로벌 탈모 시장 게임 체인저이자 당사를 대표하는 글로벌 캐시 카우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