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솔루션 기업 유비앤티스랩(대표 신철승)은 서울대와 통합인증시스템(SSO)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비앤티스랩은 연세대, 포항공과대 등 다수 교육기관 SSO 구축 경험이 서울대 사업 수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했다. 회사는 지난 18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SSO 구축 경험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유비앤티스랩은 이번 사업에서 독자 솔루션 'Pass-Ni SSO'를 활용해 △SSO 구축 △계정 생성, 휴면계정관리 등 계정관리 △ID·PWD, 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방식 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인증 연동 등 업무를 수행한다.
'Pass-Ni SSO'는 하나의 아이디로 사용자에게 허가된 여러 정보시스템에 접근하는 SSO 솔루션이다. 사용자 인증·접근제어 방식을 통합해 신뢰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 증대와 관리 부담을 덜 수 있다.
서울대 SSO 구축 사업은 신기술 기반의 인증방식을 지원하는 유연한 인증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다양한 인증 방식 도입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면서 가동률 100% 무중단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철승 유비앤티스랩 대표는 “이번 서울대 SSO 구축 사업을 수행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교육 분야 사업에 더욱 집중해 경쟁사와 차별화를 통해 국내시장 우위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