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 2.0' GS인증 1등급 획득

SK㈜ C&C,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 2.0' GS인증 1등급 획득

SK㈜ C&C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Cloud Z Modernization Platform, 이하 '클라우드 제트 MP') 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클라우드 제트 MP'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필요한 개발 및 운영 기술, 데이터베이스, 개방형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컨테이너(Container) 기술 '클라우드 제트 CP', 데이터 관리 기술 '클라우드 제트 DB', API 관리 기술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

고객은 필요한 기술만 선택·활용할 수 있고, 구독형 또는 현장 구축형 서비스 모두 이용 가능하다.

SK㈜ C&C는 금융, 유통, 통신, 커머스 등 주요 산업에서 '클라우드 제트 MP' 고객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김용신 SK㈜ C&C Cloud Transformation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금융, 통신, 유통, 커머스 등 주요 산업 분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에서 검증된 기술을 담고 있다”며 “GS 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도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서비스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GS(Good Software)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클라우드 제트 MP가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호환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GS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되고,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구매기관과 수의 계약도 가능하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